올 봄엔 나도 하의실종? 먼저 기본부터 준비!
글쓴이 : 관리자 (2011.05.02) 조회수 : 4200
- 제모와 각질제거는 필수
- 하체 콤플렉스 있다면,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과 스마트리포 지방용해술이 해답

패션에 초강수를 두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앞모습은 청순하지만 등 부분이 깊게 패어진 반전 의상이나 또는 ‘하의실종’이라고 불리는 초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입는 여성들이 많아진 것. 하지만 기본에 충실하지 않은 채 유행 패션에 도전했다가는 굴욕을 면하기 어렵다.

과감한 의상을 선택할 때는 한 곳에만 포인트를 주고 나머지 부분은 심플하게 가는 것이 정석이다. 대신 포인트 아이템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등 부분이 깊게 패어진 반전 의상을 입고자 할 때는 브래지어 끈이 보이지 않는 매직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센스다. 또한 등 부분에 좁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보이지 않도록 평소 등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데, 등 관리 피지 조절용 코스메틱 제품을 이용하거나 피부관리를 평소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한 헤어스타일은 깔끔하게 묶거나 틀어 올려서 목선과 등 부분이 매끄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하의실종’ 코디를 위해 초미니스커트나 미니드레스, 핫팬츠를 입고자 할 때는 다리 제모와 각질 제거 먼저 신경 써야 한다. 아무리 다리 각선미가 훌륭하더라도 기본 관리가 되지 않으면 오히려 굴욕 패션이 되기 십상. 스타킹이나 레깅스를 함께 코디할 때는 너무 화려한 컬러나 프린트는 시선이 분산되어 산만해보이므로 피하도록 한다.


미니스커트나 미니드레스, 핫팬츠를 입고 싶지만 몸매에 자신이 없는 여성들은 다리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시술로 하체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성형외과전문의 이상석 원장(연세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상체에 비해 유독 하체가 발달한 여성들의 경우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이를 해결하기 어렵다. 다리는 지방보다는 근육이 더 많은 부위로 쉽게 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종아리에 알통이 심하게 자리 잡은 경우라면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을 이용해 알통이 생기게 만드는 신경만을 선택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스마트리포 시술로 좀 더 예쁜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발달된 종아리 근육을 완화시키는 종아리 비절개 선택적 신경차단술은 시술 시간이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첨단 장비를 이용해 시술함으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통증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직후 알통이 생기지 않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 후 2~3개월 후에는 눈에 띄게 종아리가 얇아진다.

스마트리포는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발사해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함으로써 지방 세포를 용해하는 시술법으로 시술 후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고 치유과정에서 콜라겐 합성이 일어나 시술 후 피부가 더욱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시간 내외로 비교적 짧고 별다른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